본문 바로가기

뉴스

2009 대한민국 인디게임 + 아이디어 공모전 + GP2X SDK 지원


2008년에 이어 올해에도 인디게임 공모전을 합니다.
작년처럼 인디게임은 여러번에 나눠받고, 아이디어는 한번에 받습니다.

대한민국, 인디게임 공모전

다만 이번에는 고등부가 신설되어서 일반부와 학생부가 나뉘었습니다. 이건 나쁘지 않은 방법 같습니다만 일반부가 네번에 나눠 받는 데 비해서 학생부는 마지막에 한번만 받는 다는점에서 경쟁이 더 치열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근데 청소년부(고등부) 의 연령제한이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군요.

 그리고 이미 1분기는 공모를 시작했습니다. 4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받는다고 하네요.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홈페이지가 깔끔하게 바뀌었는데, 이번에는 신청작 리스트도 공개하고, 수상작들도 데모나, 공개버전이라면 해볼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네요.

또한 5월 1일까지 휴대용 인디게임 개발계획서를 제출 받아, 심사를 통해 10팀에게 GP2X WIZ와 SDK S/W 및 기술지원을 하기로 한답니다.
GP2X와 KGDA와 제휴를 한다고 하더니 이런식으로 지원을 하는군요.
휴대용 인디게임 개발 지원은 해외와 달리 국내 인디게임들이 PC플랫폼에 편중되는 현상을 해결하고, 협회에서 주최하고 있는 ‘대한민국 인디게임 및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의 인디게임 부문에 휴대용 게임들이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라는데 솔직히 헛소리고. (해외에는 PC플랫폼에 인디게임이 편중 안되는것 같나요.) 그냥 GP2X와 제휴했지만 KGDA에서 할수 있는 건 딱 이거랑 KGC에 휴대용게임 세션 넣어주는거 말고는 할 수 있는게 없거든요. (아니면 친한사람들한테 게임기 돌리는 정도)

그렇다고 딱히 휴대용게임 분야가 따로 있냐하면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지금 SDK받아서 9월까지 게임 만들기는 경험없는 사람이라면 빠듯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