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타

Game Developer 2008년 1월호 목차

게임디벨롭퍼 2008년 1월


특집 -
7p 포탈(PORTALS)로 생각하기 - THINKING WITH PORTALS
    Kim Swift, Erik Wolpaw, Jeep Barnett가 포탈에 대해서 이야기.
15p GDC2008 편집자의 프리뷰. - GDC 2008 EDITOR'S PREVIEW
    GDC2008에 대한 논의와 편집자들이 추천하는 세션들.
27p 2007 개발최전선 상. - 2007 FRONT LINE AWARDS
    Hall of Fame(명예의 전당) - MAYA - Autodesk;
    Engine(게임엔진) - UNREAL ENGINE 3- EPIC GAMES
    Art Tool (그래픽 툴) - SOFTIMAGE XSI 6.01
    Audio Tools (오디오 툴) - VIVOX PRECISION STUDIO SDK
    Programming Tool(프로그래밍 툴) - PERFORCE 2007.2 - PERFOCE SOFTWARE
    Middile Ware(미들웨어) - PATHENGINE SDK - PATHENGINE
    Books - GPU GEMS 3 - HUBERT NGUYEN (ED.) NVIDIA/ADDISION-WESLEY, JULY 2007


포스트모템 - POSTMORTEM
32p MIDWAY GAME의 STRANGLEHOLD - MIDWAY GAME'S STRANGLEHOLD

상설 특별란 - DEPARTMENTS
2p GamePlan - 연초의 공포 - New Year's Fears  :
    뭐 개발비상승이랑 포스트모템해야한다는거랑 그런이야기
4p HEADS UP DISPLAY - 최신동향.
    액티비전, 비벤디합병, ESA랑 ESRB이야기. ESA는 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 올해엔 뭐 이런이런거 하겠다 이런 이야기인듯
    ESRB는 미국 등급체계. 올해에 XOBX 360, Wii, PS3 이 어떤 등급을 받았나. 원그래프로 보여주고 있음
28p 도구상자 - TOOL BOX - Unity Technologies'Unity 2.1
    게임엔진(혹은 저작툴) Unity 2.1의 디자이너, 기획자, 프로그래머의 관점에서 평가.


컬럼 - COLUMNS
44p THE INNER PRODUCT - Relational Database - 관계형 DB
72p BUSINESS LEVEL - Going Independent - 인디하게 가자.
48p PIXEL PUSHER - Custom Tools - 직접 만들어 쓰는 툴.
52p AURAL FIXATION - Post-Production Audio - 개밸후 오디오작업.
51p GAME SHUI - Orange Box, Gold Star
 

덧.
이번호 광고많네요. 원래 게임회사들 다 1월에 구인하나요? 구인광고가 미친듯이.
광고중에 GPG 7권 광고도 있습니다. 이번 GDC에 공개되나보네요
AI Game Programming Wisdom 4권도 있구요.

'데이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비평 2001년 1,2월호 목차  (0) 2008.02.15
게임비평 2000년 11월호 창간호 목차  (0) 2008.02.15
GAME DEVELOPER 2007년 12월호 목차  (0) 2008.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