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신간 - 컴퓨터 게임 기술과 프로세스


컴퓨터 게임 기술과 프로세스 - 8점
권기덕.한준탁 지음/성안당

딱 펼쳐보니까 굉장히 얕은 교재용의 책이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만..

크게 기술편과 프로세스편으로 나뉘어있는데, 그렇게 실제로 쓸만한 기술이나 프로세스를 다루는건 아닙니다.

기술부분은 얕고 넓게 다룬 느낌이고, 굳이 이런 것 까지 다룰 필요가 있나 싶을 정도의 코드명명규칙부터 게임중독에 관한것까지 참 많은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교재 느낌이 강하네요. 근데 중간중간에 갑자기 디테일한 내용이라던가, 현업에서 쓰이는 단어들이 툭툭 튀어나오기도 합니다. 나오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그걸 위주로 공부하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프로세스부분은 게임의 프로세스를 다루는건 아니고 실제로 기획자로 들어가면 할 것 같은 툴다루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의 백미일것 같은데, 언리얼 엔진, 퀘이크 엔지느 RPG쯔꾸르 2000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RPG 쯔꾸르 2000 다룬 국내에선 책은 처음 본것 같네요. 뭐 그렇다고 저것들을 그렇게 깊게 다뤘냐 하면 그건 아닙니다.

학생들이나 취업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개략적으로 한번 훑어보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