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이후 After

사진은 뜬금없지만 요리장이 너무 많다 표지.


혹시 그거 아나. 한국엔 게임스쿨이 두개 있다.

http://www.gameschool.co.kr/
http://www.gamesschool.co.kr/

한쪽은 오로라 게임 스쿨로 개명을 했는데 위치도 가깝다고 들었다.
둘다 18년 전통의 게임스쿨이라고는 하는데 어느쪽이 맞는지는 모를 일이다.
 
게임스쿨이 두개가 있는건 둘째 치고, 게임아카데미는 더 많다. 
물론 게임, 스쿨, 아카데미 모두 일반명사라고는 하지만..

자신의 고유명사를 가지고 있는데는 청강대정도인가. 그나마 이쪽은 학원이 아니라 대학이다.

그러고보면 최근에 네오위즈 게임아카데미는 문을 닫았다.

국내에 게임학원의 숫자가 많냐 하면 그렇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정말 게임학원의 숫자가 많다면 양질의 게임인력들이 계속 공급되면서, 회사들은 사람없다고 징징댈일도 없으리라.

개인적으로 게임학원, 게임전문학과에 대해선 좀 회의적인데, 아직 체계적으로 뭔가 가르칠 수준이 안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슬슬 업계도 20년차. 오래된 게임스쿨도 늘어났고, 구덩이를 시체로 매우면서 노하우도 쌓였다. 어찌되었던 업계구직을 희망하는 사람들한테는 한가지 방법이기도 했고, 점점 졸업전시회에서 보이는 게임의 수준도 높아졌다.

학생이 좋은지 학원이 좋은건지는 잘 모르겠다. 둘다 좋다면  더이상 바랄바가 없다.

이제 슬슬 게임학원이나 학과 출신의 성공한 개발자. 성공한  게임회사 사장이 보고 싶다. 
그리고 브랜드로 유명한 정말 경쟁률 높고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양산되는 게임학원이 나왔으면 하기도 싶다.

덤으로 애들 인생가지고 장난은 안쳤으면 좋겠다. 돈으로 보지 말고, 제자로, 파트너로. 같이 업계를 이끌 사람을 키운다는 생각으로 교육을 했으면 한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ump 2010.03.22 09: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전 KGCA 게임 아카데미 출신인데...
    다른곳은 안다녀봐서 모르겠고, 그래도 여기는 좀 괜찮다고 생각해요 ^^;

    • 이후 After 2010.03.22 10: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저도 KGCA는 괜찮다고 들었던것 같습니다. 이제 gump님이 (지금도 유명하시지만) 성공하셔서 더 유명해지신다음 KGCA 출신 개발자의 스탠다드가 되시면 괜찮은걸 더 어필할수 있을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

  2. apple 2010.04.16 17: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로라게임스쿨 출신입니다.
    18년전통 맞구요. 예전운영진이 다시 모여 운영을 하고 계십니다.
    다양한 커리큘럼이 짜여져있고, 재직자교육도 한다고 하네요.
    오래된 전통이 있는 만큼 노하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꺼같습니다.

  3. Redpaper 2010.07.12 18: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청강대 출신입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계시네요. ㅎㅎ
    아카데미는 모르겠으나, 대학 출신들 가운데에는 정말 게임개발에 열의가 느껴지는 사람은 1%로 안됩니다.

  4. ^^* 2011.07.22 14: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주영상대 게임과 출신입니다.
    매년 이곳 출신 사람들이 업계로 진출하고있습니다.
    그 수는 적지만 매년 누적되어 인원은 늘고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