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밝은해

영국의 실험적인 인디 개발자 increpare가 어제 "아티팩트 세 개를 작동시킨 다음에 떠나시오"(Activate the Three Artefacts and then Leave)라는 게임을 공개했습니다. 유니티 3D로 만들어 윈도와 맥 모두 지원하고, 소스 코드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셰이더 환경에 따라 그래픽이 전혀 다르게 보입니다. 우측의 스크린샷은 저사양인 제 컴퓨터에서 찍은 것이고, 상대적으로 고사양인 컴퓨터에서는 다른 모습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하지만 시야가 짧은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마우스로 주변을 둘러보고 WASD키나 방향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를 적절한 볼륨으로 올려놓으시길 :)

게임의 목표는 제목 그대로입니다. 구체의 틈속으로 들어가 어딘가에 존재하는 세 개의 아티팩트를 작동시킨 다음에 구체를 떠나면 됩니다.

구의 내부 구조가 참 난해해서 헤매기 쉽고 아티팩트는 찾기 어렵습니다. 구조에 어떤 치밀한 논리적 개연성이 있는 것 같진 않습니다. increpare가 만든 몇몇 게임에서 수학적 개념을 활용한 바 있으니 어쩌면 무지한 제가 눈치채지 못한 구조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increpare가 이 게임에 뭔가 대단한 의도를 담고 구조를 짠 것 같진 않습니다. 아마 (그의 다른 여러 게임과 비슷하게) 특별한 의도없이 기분에 따라 만들었을 겁니다. 어떤 논리적인 해결보다는 괴이한 분위기의 공간을 떠다니며 헤매는 '느낌'을 의도했다면 의도했겠죠. 어쩌면 increpare의 일시적인 감정을 배출한 것이거나 간밤에 꾼 꿈을 구현한 것일지도요.

increpare의 게임에 관심이 가신다면 increpare의 웹사이트트위터를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 사람, 한달에 두세개씩 게임을 만드니까요. 마치 일기 쓰듯이요.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11.21 01: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목으로 모든걸 설명하네요 ㅋㅋㅋ 인디게임은 제목에 개성이 살아있는게 마음에 듭니다.
    AaaaaAAaaaAAAaaAAAAaAAAAA!!! - A Reckless Disregard for Gravity 이것도 제목이 참 특이하죠 쓸수가없어서 복붙함


    하다보니 좀 어지럽네요 두개만찾고 나와버렷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