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타

책 쓸어담기 2: 크라이엔진과 게임 디자인 워크숍, 셰이더 입문 外

사서 / 주세페 아르침볼도 (ca. 1566)

지난 번에 말했던대로 책 쓸어담기가 다시 찾아왔습니다. 그 사이에 한국어로 출간된 게임 관련 서적을 한 번 모아보았습니다.

한동안 게임 디자인/이론 서적이 연이어 쏟아지는가 싶더니, 이번엔 쓸어담고 보니 기술/언어 관련 서적이 많이 보이는군요. 여기서 유일한 게임 디자인 서적인 "게임 디자인 워크숍"은 언젠가 따로 소개할지도 모릅니다(공수표).

그럼 한 번 둘러보죠.


(책 소개는 출판사의 책 소개를 가져왔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지탱하는 기술 / 나카지마 켄고 지음 / 김상우 옮김 / 위키북스

현업 게임 개발자가 쓴 온라인 게임 개발 종합 해설서. 온라인 게임 프로그래밍은 게임 개발 기술뿐 아니라 네트워크에 대한 고급 지식도 필요하다는 점에서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프로그래밍 가운데 하나다. 또한 운영 측면에서 많은 사용자의 접속을 원활하게 처리해야 하는 대표적인 초대형 서비스다. 이 책에서는 상용 수준의 기술 예제를 바탕으로 이러한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운용 기술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온라인 게임 개발 기초 지식, 아키텍처, C / S MMO 및 P2P MO 게임 실전 개발, 서버 / 인프라 구축 등 온라인 게임을 뒷받침하는 모든 기술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 게임 업계에 관심 있는 학생이나 초보 개발자, 그리고 게임은 아니지만 서버 관리 등 IT 서비스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CryENGINE 3 Cookbook 한국어판 / 댄 트레이시, 숀 트레이시 지음 / 정재원 옮김 / 에이콘출판

[아이온], [아키에이지], [크라이시스] 게임에 사용되어 실사와 같은 환상적인 그래픽으로 유명한 3D 게임엔진 크라이엔진(CryEngine)을 다룬 최초의 입문서다. 레벨 제작에서 성능 최적화까지 크라이엔진의 다양한 기능을 레시피 형식으로 친절하게 설명한다.


Cocos2D JavaScript를 이용한 HTML5 게임 개발 / 박현천, 이승준 지음 / 위키북스

게임 개발에 대한 경험이 없는 독자도 쉽게 게임 개발을 경험할 수 있게 Cocos2D JavaScript의 설치부터 핵심 개념과 각종 게임 개발 기법을 비롯해 예제를 중심으로 실전 게임 개발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Cocos2D JavaScript를 이용한 게임 개발을 기초부터 실전까지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게임 디자인 워크숍 / 트레이시 풀러턴 지음 / 최민석 옮김 / 위키북스

세계적인 게임 디자이너와 함께 배우는 체계적인 게임 디자인 노하우. 현재 게임 업계에서 일하고 있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게임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거의 모든 내용을 다룬다. 게임 이론, 개념화, 프로토타입 제작, 테스트 및 튜닝은 물론, 전문 게임 개발자가 된다는 것의 의미와 이 업계에서 일자리를 얻는 방법까지 소개한다.


실전 안드로이드 4 게임 개발 / J. F. 디마지오 지음 / 김세연, 박수현 옮김 / 길벗

간단한 스크롤 슈팅 게임 엔진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2D와 3D, 두 종류의 모바일 게임 개발을 통해 게임 컨셉의 설정부터 코드 작성까지 단계적으로 배워나가게 하고 있다. 또한 아직 가다듬어지지 않은 아이디어를 어떻게 게임으로 발전시켜 나아갈지 배우게 될 것이고, 머리속 아이디어를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으로 실현시켜 줄 수 있는 게임 엔진을 구현하는 복잡한 과정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 / Pope Kim 지음 / 한빛미디어

이론이나 수학에 치우치지 않고 실무에 곧바로 쓸 수 있는 실용적인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서이다. 이 책에서는 정점셰이더와 픽셀셰이더를 이용한 셰이더 기법을 다루고 있다. 게임학과 학부생, 게임 프로그래머 지망생, 게임 프로그래머 1~3년차,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한 책이다.

----

출간 예정으로 예약을 받고 있는 책도 하나 있습니다.


오브젝티브-C 핸드북 / 하야시 아키라 지음 / 강병우, 김훈 옮김, 박지훈 감수 / 위키북스

 풍부한 예제와 구성이 돋보이는 오브젝티브-C 사전. 애플의 통합 IDE 툴인 Xcode에서 맥 애플리케이션이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오브젝티브-C 언어의 문법과 기능, 기본기를 총망라해서 설명하고 있다. 초보자에게는 알기 쉽게 빌드하고 디버그해 볼 수 있는 예제소스를 제공하며, 중ㆍ고급자를 위해서는 실제 개발 시 필요한 부분을 쉽게 참조하고 찾아볼 수 있게끔 사전식으로 구성하고 있다.

----

다음 책 쓸어담기도 적당할 때 다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