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밝은해

책벌레 / 카를 슐라이허 (19세기)

책 쓸어담기 네 번째 시간이 왔습니다. 3편을 올린 9월 25일 이후에 출간된 게임 관련 서적을 모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그래픽/아트 관련 서적과 GPU Pro가 눈에 들어오는 한편, 조금 특이한 책들도 보입니다. 특히 RPG 만들기를 가르쳐준다는 용사 웰리의 신나는 모험은 무슨 내용일지 참말로 궁금하네요.

여간 어떤 책이 나왔는지 한 번 둘러봅시다.


(책 소개는 출판사의 책 소개를 가져왔으며 순서는 출간일 순서입니다.)


☞ 그 동안의 책 쓸어담기 보기


거침없이 배우는 Unity 3D / 미야가와 요시유키, 무토 다이스케 지음 / 남종환 옮김 / 지앤선

윈도우, 맥, 스마트폰, 게임기 등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3D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하는 책. 3D Scene의 구성 방법이나 스크립트의 역할 등 게임 개발의 기본을 익힌 다음, 3D 그래픽과 물리 시뮬레이션, 고품질의 Lighting을 마스터 한다. 전문가의 개발 파이프라인을 따라 설명하기 때문에 입문자라도 무리 없이 본격적인 3D 게임 제작의 흐름을 배울 수 있다. Unity는 누구라도 이용할 수 있는 3D 게임 개발에 도전할 수 있는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이 책은 3D 게임 제작 과정을 영화 제작에 비유하여 설명한다. 배우를 정하고, 무대를 만들며,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사운드를 울리고, 조명을 비추고, 화면과 화면을 잇고, 시작과 엔딩을 작성하는 방법 등을 순서대로 설명한다.


소셜 네트워크 게임 개발 / 배재환 지음 / 홍릉과학출판사



2012 대한민국 게임백서 (세트) /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정책실 지음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1년 국내 게임산업계의 동향을 분석하고 , 게임 이용자, 게임문화, 해외 게임산업, 콘텐츠와 기술개발, 정책 및 법제도 등 게임과 관련된 다방면의 동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책이다. 게임 제작/배급업체 438개, PC방 700개, 아케이드게임장 176개, 게임 교육기관 56개, 게임이용자 1,700명을 대상으로 방문면접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자료를 분석하였으며, 게임 전문가 30여명이 집필과 편집과정에 참여하였다.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공식 알기 쉬운 포켓몬 전국도감 / 학산문화사 편집부 지음 / 학산문화사

닌텐도 DS 소프트웨어의 포켓몬스터 게임시리즈인 [DP 디아루가], [DP 펄기아], [Pt 기라티나], [하트골드], [소울실버], [블랙], [화이트]에 나오는 모든 포켓몬을 총망라한 포켓몬 가이드북이다. 이벤트로 받을 수 있었던 12종류의 포켓몬을 제외한 643종류의 모든 포켓몬을 모으는 방법이 상세히 기록되어 있다.

[알기 쉬운 포켓몬 전국도감]에서는 포켓몬의 모든 능력과 특성 그리고 진화단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짜여져 있다. 특히 각 포켓몬의 육성과 배틀에 도움이 되는 [승부의 결정타] 코너는 각기 다른 개성의 포켓몬을 어떻게 키우면 좋을지에 대해 알려 주고 있다. 그리고 레벨업으로 배울 수 있는 기술과 기술머신, 비전머신, 가르침기술로 배울 수 있는 기술과 알기술을 도표로 표시해 놓아 알아보기 쉽다.


용사 웰리의 신나는 모험, RPG 게임만들기 / 웰북교재연구회 지음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롤플레잉게임을 직접 만들고 게임을 즐길수 있도록 하기 위한 책. 내가 원하는 대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RPG 게임만들기는 초등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풍부하게 해 주며,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이벤트 제작을 통해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익힐 수 있다.


GPU Pro - 고급 렌더링 기법 / 볼프강 엥겔 지음 / 류광 옮김 / 정보문화사

ShaderX 시리즈를 성공으로 이끈 Wolfgang Engel과 편집진이 만들어 낸 이 책은 고급 렌더링 기법들과 엔진 설계, GPGPU 기법들, 관련 수학 기법들을 다룬 글들과 게임 부검 글들을 담고 있다. 이동 기기들에서 그래픽의 중요성이 커지는 추세에 발맞추어, 휴대용 장치(특히 iPhone과 iPod Touch)에서의 그래픽 프로그래밍도 특별히 강조한다.


게임 비주얼 이펙트 테크닉 / 7 VFX 지음 / 비엘북스

7명의 현직 게임 이펙트 아티스트들이 모여서 게임 속의 화려하고 멋진 이펙트 제작과정을 소개하는 책. 게임 속 캐릭터와 주변 환경(배경)에서 볼 수 있는 이펙트를 어떻게 구현했는지에 대한 이펙트 제작기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효과적인 게임 이펙트 접근방법에서부터 프로그래밍의 지식을 요하는 이펙트 Shader까지 다루고 있다.


코코스2d 게임 프로그래밍 / 네이선 버바 지음 / 박기성 옮김 / 에이콘출판

코코스2d(Cocos2d)는 스마트폰용 2D 게임 개발을 고려할 때, 가장 먼저 선택할 수 있는 유용한 오픈 소스 게임 엔진이다. 상용 제품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살아 숨쉬는 예제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독자들을 강력한 코코스2d의 세계로 이끌어준다. 

이 책의 예제들은 기본적인 그래픽 처리에서부터 데이터 처리, 2D 조명, 3D, 폴리곤 텍스처 처리, 멀티 플레이 네트워크, 물리엔진, 인공지능 등 고급 주제들까지 망라하고 있다. 또, 아이폰 버전용으로 집필되었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에도 응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열혈강의 스타트업 3ds Max 게임 캐릭터 디자인 / 김현 지음 / 이한디지털리

3D 게임 캐릭터 디자이너가 되고자 3ds Max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를 위해 기획되었다. 복잡하고 방대한 도구의 기능 설명보다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3ds Max의 기본 기능 위주로 게임 캐릭터를 만들어 보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인터넷 동영상 강좌를 통해 책에서는 미처 다루지 못했던 저자의 특별한 노하우를 담아 독자의 이해를 돕고자 했다.


만들면서 배우는 유니티 Unity 3D Game Programming / 김국진 지음 / 한빛미디어

만들면서 배우는 실습 예제로 구성되어 있다. 실습 예제를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나만의 우주를 만들고, 복불복 게임을 만들며, 3D FPS 게임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상세한 그림 자료를 제공하여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또한 C# 프로그래밍을 다루고 있어, 부록에 C# 기초 문법 자료를 보면 게임 제작에 필요한 C# 기초 문법을 익힐 수 있으며, 예제 코드를 제공하여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3D 게임을 완성할 수 있다. 웹, 윈도, 맥,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다양한 플랫폼에 배포하는 방법도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클릭 몇 번이면 자신이 만든 게임을 다양한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다.

---

다음 책 쓸어담기도 적당히 모였을 때 찾아오겠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