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이후 After
5주년부터 인터뷰까지 이런 저런 글을 준비하는 와중에 갑작스런 부고 소식을 만났습니다.

From Yellow to Orange 의 홈페이지에 대표 이노 켄지의 부고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Fyto : http://fyto.com
아사히 신문 뉴스 : http://www.asahi.com/obituaries/update/0221/TKY201302210302.html

2월 20일 오후 9시 20분 고혈압성 심부전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42세이니 젊은 나이입니다.

D의 식탁. 에너미 제로, 바람의 리글렛 등 도전적인 게임 디자인을 선보여 오면서 아웃사이더적인 삶을 살아오는 게임개발자를 잃은 것이 몹시 아쉽습니다.

WARP 이후 이렇다할 히트작이 나오진 않았지만 2008년에 아이폰용 게임을, 2009년에는 Wii용 게임을 만들기도 하고, FYTO는 게임보다 다른 IT 관련 활동을 해오기도 했습니다. 

국내에 자서전으로 소개된 흔치 않은 게임 개발자 이기도 할텐데요. 지금까지의 그의 궤적을 보면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나서 더이상 그의 활동을 볼 수 없게 되었다는게 몹시 아쉽습니다.

잘풀렸다기 보다는 굴곡이 많았던 삶이었기 때문에 더욱 안타깝네요.

다시 한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마지막으로 이노 켄지의 자서전  게임의 에필로그 부분을 인용하는 것으로 글을 마무리 합니다.




너와 나는 게임 속에서 웃고, 게임 속에서 눈물 흘린다.
게임 속의 당신은 어느 새 화를 내고, 또 미소 짓는다.
게임 속으로의 여행. 그것이 바로 인생.
살아 있음을 느끼고 자신을 들여다 보는 유일한 방법.
우리는 게임을 통해 인생을 느낀다.
맑게 개인 하늘을 올려다보면서
나는 당신에게, 당신은 내게 다가온다.

게임은 끝나지 않아요.
그것은 당신 과의 싸움이기에.
당신과의 커뮤니케이션이기에.

하루라도 빨리 당신만의 게임이 시작되기를.....
...... 아니, 이미 시작된지도 몰라!

- 이노켄지 @ WARP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히이로 2013.03.13 1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잊고 살고 있었는데... 이런 소식이.....

    이노 켄지 란 이름을 여기서 듣고... 그 소식이 부고라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 히이로 2013.03.13 2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D의 식탁이 ps로 발표 되면서 마찰을 겪은 이노겐지가 소니의 방식에 반기를 들어 소니 발표회장에서 ps 로 발매 될 에너미제로 동영상에 세가 새턴으로 발매 한다는 황당한 사건을 남기죠 그 후 영원히 소니와 일할수 없게 되었다고 나오는데... 정말 풍운아 같은 남자 였습니다
    저는 D 의 식탁밖에 안해봤지만 정말 물건이였죠... 매우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