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이후 After
평범해질뻔한 게임을 '빨아들이기'와 물리엔진으로 커버한 3D 탱크 슈팅 게임 PHYSICAL COMBAT 입니다.


게임소개 홈페이지 : http://maglog.jp/gamesoft/Article516330.html
게임다운로드 직접 링크

물리엔진을 이용했다고는 하지만 실제로 사실적인 전차 운전 시뮬레이션 같은 것은 아닙니다. 사실 스크린샷만 봐도 알 수 있죠. 크게 데포르메 되어서 귀여운 탱크를 보면 이 게임이 전차 시뮬레이션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죠. 하지만 PhysX 물리엔진을 쓴 범상치 않은 물건입니다.

일본의 게임학원생이 만든 것 같고. DigitalWorks2008 - 2009에서 최우수 상을받은 작품이라고 하네요.



보시다시피 쏘면 무너지는 지형지물들이 있는데 이것 뿐만이라면 평범한 물리엔진 게임이 될 뻔했지만 이 탱크는 저런 지형지물들을 빨아들여서 포탄으로 쏠 수 있습니다. (우클릭으로 빨아들일수 있습니다.) 빨아들여진 물건들은 보다시피 옆의 탄창(?)에 우글우글 쌓입니다.



주어진 탄알(나사)의 수가 굉장히 적기 때문에 초반에 적 탱크를 마구 두들겨서 부순다음 그 잔해들을 다시 모아서 다음 탱크를 부수고 하는 식으로 게임을 플레이 해가야하는거죠.


재밌는게 물체가 클수록 데미지가 크기 때문에 큰 조각을 모을수록 유리해집니다. 가끔 기둥을 부숴서 길을 만드는 등의 퍼즐적인 요소도 있구요.


화면에는 잘렸지만 저런 커다란 보스도 등장. 사실 보스라기 보다는 게임의 목표는 모든 적을 부수는 것이기 때문에 먼저 잡는다고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그냥 평범한 게임이 될 수도 있었지만, 적을 부숴서 그것을 빨아들여 다시 총알로 쓴다.
물리엔진으로 지형지물을 이용한 퍼즐성이 어느정도 존재한다.

로 꽤 가능성을 보여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스테이지가 세개밖에 없다는 것이 단점이네요. 살을 붙여서 PS3 이나 XBOX360 다운로드 판매로 팔아도 꽤 쏠쏠할 것 같군요.

* 모든 이미지는 게임의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