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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게임서적 신간소식 - 디지털 컨셉아트

디지털 컨셉 아트 - 6점
김미진.윤진홍 지음/아이워크북(와이미디어)

게임 그래픽을 위한 디지털 컨셉아트라고 되어있지만 실상 그냥 컴퓨터로 컨셉아트를 그려보자 라는 느낌의 책입니다.

책은 총 4챕터로 이루어져있으며 어느정도 기초가 있거나 실무자라면 거의 필요없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1챕터는 대략적인 개괄. 2챕터는 포토샵 사용법 3챕터는 노하우 4챕터는 머드박스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sculpting 을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1챕터와 2챕터는 굉장히 일반적인 내용이거나, 아니면 포토샵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거의 알고 있는 내용을 다루므로 거의 쓸모가 없지만 3챕터의 컨셉아트 그리는 과정의 설명이라던가, 4챕터의 머드박스를 통해 캐릭터 머리를 만드는 방법 은 지식이나 공부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3D 모델링을 다루긴 하는데 그에 관한 설명은 빠져있습니다. 3D 모델링에 관한 지식은 다른 책을 통해 습득하셔야 이 책을 읽는데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목차

Chapter 01 디지털 컨셉 아트 소개
1-1 디지털 컨셉 아트
1-2 디지털 컨셉 아트를 위한 도구
1-3 디지털 컨셉 아트 제작 과정

Chapter 02 예제로 익히는 디지털 컨셉 아트 기본 테크닉
2-1 포토샵 기본툴 사용법
2-2 기본 브러시와 커스텀 브러시를 이용한 페인팅 실습
2-3 텍스처를 이용한 2D 매트 페인트 실습
2-4 3D 소스를 이용한 3D 매트 페인트 실습

Chapter 03 디지털 컨셉 아트 제작 실전
3-1 3Box Theory - 캐릭터 드로잉의 기본 법칙
3-2 아날로그 도구를 이용한 드로잉과 디지털 페인팅
3-3 기본 브러시와 커스텀 브러시를 이용한 FPS Soldier 캐릭터 컨셉 제작
3-4 3D 매트 페인팅 기법을 이용한 탱크 컨셉 제작
3-5 2D 매트 페인팅 기법을 이용한 도시 배경 컨셉 제작

Chapter 04 디지털 Sculpting
4-1 머드박스(Mudlbox)를 이용한 스컬프팅 모델링의 기초
4-2 Sculpting 모델링을 이용한 캐릭터 컨셉 제작
4-3 Schlpting 모델링을 이용한 가방 컨셉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