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벨롭퍼 2007년 12월


특집
9p 구매력 - 한국 온라인게임의 아이템 과금 체계
16p Textual Healing - 그래픽 MMO게임은 텍스트기반의 조상들에게 무얼 배워야 하는가.
31p 인터뷰 - 야마오카 아키라 코나미의 사일런트힐씨리즈의 사운드 담당자


포스트모템
22p 5TH CELL 의 그려라 터치! 내가 만드는 세상(DRAWN TO LIFE)


상설 특별란
2p GamePlan - SOUTH KOREA'S GOT SEOUL : 대충 지스타때 한국와서 느꼈던점 컬럼
4p HEADS UP DISPLAY - 개발자 발언대 : 한국편 - 신봉수(놈), 윤상운(헉슬리), Joe 조(엔로그 마케팅), Jamie 강(엔트리브 General Manager)
28p TOOL BOX - FILTER FORGE  - 포토샵혹은 독립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필터들을 만드는 프로그램 필터 포지에 대한 설명.


컬럼
35p THE INNER PRODUCT - 게임을 위한 리플렉션. (프로그래밍) C++에서 리플렉션 사용하기.(반사광 이런거 아님)
38p PIXEL PUSHER - 행동에 취하다 (그래픽)  - 우리가 아는것보다 직감적인 초기반응이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을까요?
41p GAME SHUI - 개가 꼬리를 흔들 때 (기획) -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야기.
42p AURAL FIXATION - 음악 라이센싱 101 (사운드) - 라이센스에 대한 이야기.
48p BUSINESS LEVEL - 게임 접근성 (비지니스) - 장애인들의 게임접근성에 대한 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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