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이후 After

http://teamdf.egloos.com/3091692

'동인게임'이란 단어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재미있는 포스트모텀이 올라와서 소개합니다.

동방씨리즈는 일본의 유명한 인디 슈팅게임이고. 그 게임의 2차창작게임 되겠습니다. 

어쨌든 일반적인 개발회고와는 다르게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중간 테스트 과정이 동영상으로 나왔다는 점이 특색있고 다른 개발자들한테도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게임의 건승과 다음 게임도 기대해보겠습니다. :)
저는 정작 저 게임을 파는 행사에는 일이 있어서 다음 행사에 한번 찾아가야 할 것 같네요.


그나저나 비탄막풍 게임이라고 하는데 이게 어딜봐서 탄막게임이 아닌지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동인게임이나 탄막게임에 대해서도 짤막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 비탄막풍 게임은 리플과 같이 '탄막풍' 이라는 게임저작툴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이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지나가던스님 2010.04.07 20: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나가다가 정보 하나 추가하고 갑니다.

    동방외요전이 비탄막풍이라는 말은 탄막 슈팅게임이 아니라는 뜻이 아니라, 동방 프로젝트 2차 창작을 수월히하기위해 만들어진 소프트웨어인 '동방탄막풍'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동방탄막풍은 일종의 탄막 슈팅게임 제작 프로그램이라고 할수 있는데, 동방외요전은 프로그래밍으로 처음부터 만들어간 게임이니 비탄막풍이라고 하는거죠. 저도 처음에는 헷갈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