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발표 자료입니다. 행사 주최 때문에 정신없다보니 현장에서는 좀 날림 (PT는 5분만에 만들었고, 발표 연습 한번도 안하고 프리토크 했습니다.) 이었고, 공개하면서 읽는걸 전제로 내용 수정을 했습니다. 주제 부분 설명을 늘렸으니 보기는 좀 나아지셨을 겁니다.
이 프로젝트를 생각하면 그저 후회막심입니다. 확신이 있었는데 어째서 무난한 회사 밑에서 개발하는걸 선택했는지, 팀원들한텐 왜 그렇게 대했는지, 몸 망가지면서 정신 상태까지 흔들리는걸 어째서 캐치 못했는지. 다 떠나서, 저 자신은 문제가 있었지만 이 프로젝트의 가능성은 아직도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드롭되긴 했지만 이미지 스크린샷을 두세장 사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외부에서 제안한 프로젝트였고, 허용 범위라고 생각합니다만.. 안 찔리는건 아니군요. 제가 외부에서 제안한 부분이긴 합니다만.
저는 정말 진심으로 한국에서 소셜 게임 대박 프로젝트가 나오길 기원합니다. 소셜 게임, 소셜 네트워크 생태계의 여러분들의 건승을 빕니다.
- 발표자료들은 http://antilove.egloos.com 에서도 보실수 있습니다.
- 발표자료들은 antilove 김윤상 (http://antilove.egloos.com ,http://twitter.com/lifedefrager) 님이 정리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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