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밝은해

[게임묵의 새로운 코너 '뉴스 패치'입니다. 그동안 게임묵에 올렸던 뉴스들의 뒷이야기를 밝힙니다. 전할 소식이 충분히 쌓일 때마다 부정기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닐 스티븐슨이 꿈꾸는 검투 게임킥스타터 모금은 3일 남았는데요. 현재 목표치인 50만 달러에 못미치는 43만 달러가 모였습니다.

그동안 스티븐슨과 스티븐슨의 회사 수비타이는 검투의 디테일과 그 구현과정의 기술적 측면을 해설하는 포스트를 속속 올렸습니다. 검투를 대체 어떤 시스템으로 어떻게 플레이하게 만들려고 하는지 관심 있다면 (그리고 검 덕후라면 꼭) 읽어볼만 합니다. 아, 그리고 읽을 게 전부는 아니에요. 게임 UI를 보여주는 스크린샷도 있고, 이런저런 흥미로운 영상들도 있습니다. 가령 유럽검술학교 창립자가 검술에 있어 타이밍의 역할을 설명하는 아래 영상처럼요.

'ㅠ'


밸브가 공개한 영화 제작 도구 소스 필름메이커는 공개 일주일만에 재밌는 영상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영상들이 만들어졌는지 궁금하다면 필름메이커 개발팀이 소개한 영상들이나 레딧에 마련된 영상 목록을 보세요. 아니면 아래 영상들을 보세요.

(밸브 공식 영상 Meet the Heavy의 패러디 영상입니다.)

개발팀이 제공하는 튜토리얼 영상도 올라왔습니다. 저처럼 아직 베타 키를 얻지 못했지만 어떤 도구인지 궁금하다면 당분간은 저 영상으로 만족합시다.


또다른 밸브 소식입니다. 밸브가 가상 경제 분석을 위해 고용했던 경제학자는 약속대로 블로그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