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이후 After

게임디벨롭퍼 2008년 2월


특집
6p 난이도조절은 어렵다 (DIFFICULTY IS DIFFICULT)
잘만든 난이도는 게임을 중독성있게 만듭니다. 못만든다면 게임은 유저들에게 버려져 실패하겠죠. 이 기획 논설은 난이도 조절의 여러 요소와 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할 것입니다. (목차 번역)

14p 큰 흐름 (BIG WAVES) -
물 표현에 대한 이야기. 유체역학이라던가 공식같은.

27p 커뮤니티 원탁(COMMUNITY ROUNDTABLE) - 커뮤니티 관리자(한국이라면 운영자)들의 게임 커뮤니티관리에 대한 토론.
42p 헤일로3 난이도 질답(HALO 3 DIFFICULTY Q&A)
헤일로 개발자에게 게임 난이도에 대해 묻는다.


포스트모템
22p 라쳇 & 클랭크(RATCHET * CLANK) FUTURE : TOOLS OF DESTRUCTION
라쳇& 클랭크는 Insomniac의 두번째 플레이스테이션 3 게임입니다. 실제로 첫번째 2세대 PS3 타이틀중 하나입니다. 예측된 재난 부터 프리프로덕션 함정까지, 이 포스트모템은 "세컨드 파티" 개발 싸이클 뒤에의 문제점 들을 조명할 것입니다. (목차 번역)

상설 특별란
2p GamePlan - One Love, One Format
4p HEADS UP DISPLAY - 2007에 게임 얼마나 팔렸나., Concrete Games closes, IndieGames blog, and more.
44p TOOL BOX - Softimage's XSI 6.5, Unknown World' Decoda 1.07, and product news.
Softiamge's XSI 6.5 - 렌더러인듯. 가격은 Advanced $4995 Essential $2995
DECODA 1.07 - 스크립트 엔진. 가격은 인디게임 $50. 회사 : %200 쉽게 보자면 루아용 에디터.
기타 - ChatBlade 라는 MMO게임용 채팅 엔진 있음. ww.chatblade.com 유니코드에 한국어도 지원되는듯.


컬럼
51p The Inner Product - Collaborative Game Editing 여럿이서 작업하면서 발생하는 데이타나 코드 관리문제에 대해서
56p Pixel Pusher - The Free Tote Bag Gig 공짜가방 찍기 - GDC같은데서 왜 말해야하는가. 어떻게 말해야하는가.
63p Game Shui - Multiple Variations on a Single Theme
비슷한 게임에 대한 이야기.
65p Aural Fix - Beyond the Button Press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96p Business Level - The Next Internet Gaming Wave
뭐 인터넷 게임이 앞으로 바뀔꺼라는 이야기임



 

'데이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용어 : asset  (1) 2008.03.24
게임디벨롭퍼 2008년 2월 목차  (0) 2008.03.01
2003년 게임비평 1,2월호 목차  (0) 2008.02.15
2002년 게임비평 11,12월호 목차  (0) 2008.02.15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