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GDC2008 관련 자료를 찾아보면서 느낀건데
어느순간 asset이란 단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정확하게 어디서 asset이란 단어가 사용되기 시작했다던가 이런건 잘 모르겠는데 (아무래도 특정 3D엔진같은데서 사용을 시작했지 않았을까요.)
구체적으로 어떤거냐하면 게임 리소스(Resource)를 대체하는 단어 같습니다. 물론 아직 서양에서도 Resource란 단어를 쓰는데도 많구요. 이 단어도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가 Artist로 바뀌어버리는 것처럼 정신차리고 보면 정착되어있을 것 같습니다.
Wikipidea에도 asset이란 단어의 설명이 따로 있는데요.
게임에 들어가는 그래픽, 사운드이펙트, 음악, 텍스트, 대화등 유저에게 보여지는 것들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아마 컴퓨터리소스(메모리라던가 하드웨어등의)와 용어충돌이 일어나서 단어를 바꾼게 아닐까 싶네요 :)
'데이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디벨롭퍼 2008년 3월 목차 (0) | 2008.03.31 |
---|---|
게임디벨롭퍼 2008년 2월 목차 (0) | 2008.03.01 |
2003년 게임비평 1,2월호 목차 (0) | 2008.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