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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타

2010 NDC 자료모음

내일까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가 진행됩니다만, 공개 세션은 오늘까지라고 봐도 무방하죠.
그래서 지금까지 공개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의 자료들을 모아봤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ndc.nexon.com

5/24
이승찬 - 키노트 : 평생 게임 만들고 살기?
이원(넥슨) - MMORPG 스토리텔링의 금기들
전형규(넥슨) - 마비노기2의 캐릭터 렌더링 기술
안태훈(넥슨) - 옷을 입혀봅시다. - bsp를 활용한 의상 조합 시스템
함영철(넥슨노바) - 소셜 네트워크 게임 전략 가이드
정성영, 황범근(엔트리브) - 더 나은 코칭을 위한 실천법
김재석(넥슨) - 패킷 지옥으로부터 탈출
김윤상(골프존) - 전통적 게임 개발자를 위한 SNG 해설


5/25 
정종필(엔도어즈) - 엄마, 게임회사 팀장이 되어버렸어요.
우인철(넥슨) - 캐릭터 3D 모델링 Tip&Tech
김주복(넥슨) - M2 아키텍쳐 리뷰 : 완벽한 설계에의 도전
송창규(넥슨) - Unity Build로 빌드 타임 반토막 내기
노기태(넥슨) - 데이터를 활용한 게임 운영 및 분석
권성태(넥슨) - 설계 - 간접화의 이해

5/26

서관희(엔트리브) - 키노트 : 대한민국 게임 개발자

권성태(넥슨) - GameBryo - 애매한 미들웨어의 유혹
장용석(넥슨) - fmod를 이용한 사운드 프로그래밍
김기용(넥슨) - 애니메이팅 프로세스 전문화 및 노하우 공유
이은석(넥슨) - Developer's High : 마비노기 영웅전 포스트모템
배정섭(넥슨) - 쉽고 빠르게 매력 모션 제작하는 팁
장기현(넥슨) - 로컬라이제이션 프로그래머의 준비
한상원(넥슨) - 친 아티스트 3D 캐릭터 리깅
김용하(넥슨) - 그럴듯한 랜덤 생성 컨텐츠 만들기
박일(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에서 사례로 살펴보는 디버깅

페차쿠차
박일(엔씨소프트) - 나도 (기술서) 번역 한번 해 볼까.
5/27
김기웅, 정성영(엔트리브) - 게임 디자인 워크샵 : 월드 오브 룰크래프트
이진훈(넥슨) - 영상을 이용한 팀 얼라인먼트 (비공개진행)


자료가 공개되는데로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강연 준비하신 넥슨및 발표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데브캣에서는 자체 세션들을 http://devcatpublications.wordpress.com/ 에 모아놨습니다.
NDC 2010 자료외에도 있으니 관심있으신분은 방문해보세요. (아직 NDC 이외의 글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

박일님이 위키에 NDC 자료를 정리하고 계십니다. http://andstudy.com/andwiki/wiki.php/NDC10
박일님이 정리하신 후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