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 달(08/01~08/31) 동안 인터넷에 올라온 게임관련 번역글을 모았습니다. 이번 달은 달마다 글을 모으기 시작한 이래로 가장
많은 71건이 모였습니다. (그에 비해 디자인과 플레이는 단 한 건으로 매우 게을렀습니다만…)
제가 놓친 다른 좋은 번역글을 알고 계시면 댓글이나 이메일(perplexing.emotions@gmail.com)로 알려주세요 :)
디자인과 플레이
- TED 2007, 윌 라이트의 세상을 만드는 장난감 2010/08/30
한국콘텐츠진흥원
지난 달까지만 해도 네 달 전의 글을 올렸던 한콘진이 이번 달에 갑작스레 속도를 내며 23건의 번역글을 올리더니, 이제 거의 한두달 간격으로 따라잡았습니다.
- 신속하고 지저분한 시안 제작 성공담 2010/08/02
- 게임 디자이너의 노트북 : 증오와 인격모독을 팝니다 2010/08/02
- 2010년 3월, 비디오 게임 소매 산업 실적 및 향후 동향 2010/08/02
- 바이오웨어(Bioware)의 그렉 제슈크(Greg Zeschuk)에게 듣는 현대 RPG의 변화 2010/08/06
- 포스트모템 : Double Fine의 Brutal Legend 2010/08/06
- 리차드 게리엇의 다음 행보는 2010/08/09
- 액션 어드벤처 레벨 설계: Kung Fu Zombie Killer 2010/08/11
- 알란 웨이크(Alan Wake)에서 본 클로스 시뮬레이션(cloth simulation)의 비밀 2010/08/11
- 액션 어드벤처 레벨 설계, 제 1부 2010/08/11
- 최고의 게임 개발자 50인 2010/08/11
- 소셜 게임 개발을 시작한 브라이언 레이놀드와의 인터뷰 2010/08/13
- 설득적 게임 : 피크닉이 비를 망치다 2010/08/13
- 해외에서 게임 개발자로 일하기 2010/08/13
- 클리프 블레스진스키 : 창의성, 디자인 및 리얼러티 2010/08/13
- 디자이너의 공책 : 하강 소용돌이 방지법 2010/08/13
- NPD : 2010년 4월의 비디오게임 시장 분석 2010/08/13
- 설득적 게임: 밑바닥에 떨어지다 2010/08/25
- 감사합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 슈에히로(SWERY) 인터뷰 中 2010/08/25
- 진정한 진화: 피터 몰리뉴와의 대담 2010/08/15
- 아이폰에서 스텐실 그림자 만들기 2010/08/26
- NPD: 2010년 1월, 비디오 게임 소매 산업 실적 및 향후 동향 2010/08/26
- 세분화된 타겟 VS 광범위한 타겟 2010/08/26
- 부업으로 게임 만들기 : 실 생활에서의 개발 2010/08/27
FFXIV ZONE
FF14 팬사이트의 카게오님이 FF14와 관련된 일본 매체의 기사를 번역했습니다.
- 스퀘어에닉스, "FFXIV" 의 파티 플레이를 상세하게 리포트 2010/08/01
- "FINAL FANTASY XIV"의 타나카 히로미치씨, 코모토 노부아키씨, Sage Sundi씨와 인터뷰 2010/08/20
- "FFXIV"의 키맨 직격 인터뷰 2010/08/22
iblur
소셜 네트워크와 관련된 소식을 전해주시던 iblur님이 소셜 게임의 수익성을 다룬 일본 포스트를 번역했습니다.
HaraWish님
HaraWish님이 소셜 게임 업계의 동향을 다룬 Mshable의 글을 번역했습니다.
- 소셜 게임 업계가 후끈 달아오른 이유 2010/08/24
루리웹
루리웹 유저 정보 게시판에는 우주 대결(…)과 베데스다의 토드 하워드 인터뷰, 사장님이 묻는다 번역이 올라왔습니다.
- 카맥vs개리엇, 우주에 대해 얘기하다 by 도올김용옥 2010/08/13
- 베데스다 토드 하워드 인터뷰 [1부], [2부] by 彈丸 2010/08/01
- 사장님이 묻는다 「라스트 스토리」1.18년만의 디렉터로서 by 반짝버섯 2010/08/18
- 사장님이 묻는다 사카구치X사카모토 1. 23년 전의 인연 by 반짝버섯 2010/08/28
- 사장님이 묻는다 사카구치X사카모토 2. 컴퓨터 게임에 스토리가 들어간다! by 반짝버섯 2010/08/29
- 사장님이 묻는다 사카구치X사카모토 3. "두부 군"이 움직이고 있었던 "라스트 스토리" by 반짝버섯 2010/08/30
- 사장님이 묻는다 사카구치X사카모토 4.사카구치 가족에게 유행하고 있는 게임 by 반짝버섯 2010/08/313
- 사장님이 묻는다 사카구치X사카모토 5.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것 by 반짝버섯 2010/09/01
게맛살님
이솔넷의 게맛살님이 일본 철학자 아즈마 히로키의 “게임적 리얼리즘의 탄생”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 게임적 리얼리즘의 탄생: 동물화하는 포스트모던 2 -1-, -2-, -작품론1- 2010/08/05~23
흥배님
흥배님이 일본 매체의 기사를 번역했습니다.
- Zynga는 ‘무료’ 카페 운영 게임에서 어떻게 유저가 돈을 쓰도록 하고 있는가? 2010/08/18
- PacMan은 왜 인기가 있을까? 2010/08/24
- SNS와 게임 업계가 급 접근, GREE CTO에게 듣는다 2010/08/25
- 인기 웹 서비스 철저 분석 - Twitter : 외부를 불러들인 API 개방전략 2010/08/30
스네이크님
스네이크님이 일본 게임워치의 기사를 번역했습니다.
- 제 17 회 - iPhone Spotlight Report 2010/07/24
- 제 18 회 - iPhone Spotlight Report 2010/08/28
- 니시카와 젠지의 3D게임 팬을 위한 「PICA200」강좌 (전편), (후편) 2010/08/05, 08/14
계란소년
계란소년님이 F1 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F1 라이센스 게임 제작자 인터뷰를 번역했습니다.
- F1 2010 게임 제작자 인터뷰 2010/08/14
블리자드코리아
블리자드코리아에서 블리즈캐스트와 개발자 인터뷰를 올렸습니다 :)
- 블리즈캐스트#14 : 스타크래프트 II 출시 특집 2010/07/26
- 개발자 인터뷰 - 베타 테스트에 대해 2010/07/30
김태현의 망상과 공상
게임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는 김태현님이 GamePro에 올라온 스타크래프트2와 관련된 과학이야기를 번역했습니다.
- 현대 과학으로 풀어보는 스타크래프트2 이야기 -1-, -2- 2010/08/04, 08/09
애플포럼 casaubon님
정말 꾸준히 애플과 IT 관련 글을 번역하는 casaubon님의 열정은 8월에도 멈추치 않았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도 결국은 고유 휴대폰을 만들어야 한다 2010/08/02
- 애플과 모바일 시장의 전쟁 2010/08/06
- 대학교의 빅맥 2010/08/09
- 아이폰 책임자, 애플을 떠나다 2010/08/10
- Steam, 맥용 게임 타이틀을 늘릴 수 있을까 2010/08/11
- 전화 통화의 종말 2010/08/11
- 마크 허드, 래리 엘리슨, 스티브 잡스? 2010/08/12
- Yahoo!는 어쩌다 이 지경이 되었을까? 2010/08/13
- 메이저 개발사, 드디어 구글에 관심을 갖다 2010/08/15
- Oracle은 안드로이드와 특허법 모두를 죽일 수 있다 2010/08/16
- HP의 저주 2010/08/17
- 스타트렉의 PADD와 아이패드 2010/08/22
- 안드로이드의 추악한 진실 2010/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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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플 TV, 페이스타임도 갖추게 될까? 2010/08/30
- 비디오 표준 전쟁 2010/08/31
- 아이폰/아이패드 규제와 앞으로의 전자서적 2010/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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