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 연구회에서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기존 게임 컨퍼런스가 개발과 시장 쪽에 집중하고 있다면 이번 컨퍼런스는 개발과 비지니스 이외에 국내에서 출간된 게임서적이나 지금까지 연구된 게임 연구등을 알리는 기회가 되고자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게임에 대한 문화적 접근에 대하여 관심있으신 분들은 토요일 오후에 연세대학교 공학원에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따로 입장제한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정원파악을 위해 신청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질문도 이쪽에 해주시면 답변해주실것 같습니다.
http://www.facebook.com/events/384059151611632/ 

자세한 강연설명은 이쪽을 참고해주세요. http://www.facebook.com/groups/gamestudy/doc/236722269747912/





강연설명 

게임에 대한 가벼운, 때로는 진지한 소통!

 

'제 1회 게임문화컨퍼런스'가 오는 2월 18일에 열립니다. 기존 게임 컨퍼런스가 '개발'과 '시장'이라는 2개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논의됐었는데요. 게임문화컨퍼런스는 여기서 벗어나 국내에서 출판됐던 게임 서적도 소개하고 고생끝에 완성한 게임 연구도 알릴 통로가 되고자 마련됐습니다.

 

컨퍼런스에 관심있는 게임문화연구회 회원과 게임 학계 및 업계 관계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제 1회 게임문화컨퍼런스'는 게임문화연구회와 디스이즈게임닷컴이 주최하고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과 한빛미디어가 후원합니다.

 

일시/장소

- 일시 : 2월 18일 (토) 오후 1시 ~ 6시

- 장소 : 연세대학교 공학원 지하1층 대강당 (지하철 2호선 신촌역, 연세대학교 정문 왼쪽 건물)

- 지도 :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8747255

 

강연 (강연 순서와 제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Session #01

- 유저에 대한 정확한 분석 (서효원, 엔블릭 대표)

- 비디오게임 이용자 유형에 따른 실패내성에 관한 연구 (이영아,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 교수)

 

*Session #02

- 상용화 이전 온라인게임 개발사의 가치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 (유창석, 엔씨소프트 재무팀 과장)

- 게임셧다운제와 게임 중독 (강지웅,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박사과정)

 

*Session #03

- 온라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게임화 프레임워크 (박형재,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 G러닝! 왜 확산되었을까? (원은석, 콘텐츠경영연구소 부장)

- 픽셀온캔버스, 기획부터 전시까지 (이상우, 게임평론가)

 

게임문화컨퍼런스 시간표

13:00~13:50 점심식사 및 네트워킹

13:50~14:00 게임문화컨퍼런스 시작

14:00~15:00 세션(#1)

15:10~16:10 세션(#2)

16:20~17:50 세션(#3)

17:50~18:00 게임문화컨퍼런스 종료 

 

특이사항

- 게임문화컨퍼런스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주차비가 매우 비쌉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문화연구회 회원중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하신 분께 식권을 지원해드립니다.

- 컨퍼런스가 끝난 다음, 게임문화연구회 정기모임을 실시합니다. (참가비 2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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