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밝은해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유니티 4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유니티는 다양한 렌더링 기술 개선과 함께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며, 플래시 플레이어 애드온이 추가되고, 리눅스 포팅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특히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작년에 인수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툴 Mecanim의 도입인데요. 유니티 테크놀로지 측은 상태 기계와 블렌드 트리의 손쉬운 편집으로 유니티 툴 안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을 것이라 약속하고 있습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가 밝힌 유니티 4의 추가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Mecanim 애니메이션 시스템
  • 다이렉트X 11 지원
  • 리눅스 포팅 지원
  • 외력과 벤트 노멀, 자동 컬링을 지원하는 Shuriken 파티클 시스템
  • 3D 텍스처 지원
  • 길찾기: 움직이는 장애물과 회피 우선순위
  • 유니티GUI 퍼포먼스와 메모리 사용량 최적화
  • 유사 HTML 마크업으로 제공되어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적인 폰트
  • 유니티 웹 플레이어 원격 디버깅
  • 새로운 프로젝트 창 워크플로우
  • 반복 라이트맵 굽기
  • 컴포넌트 기반으로 개선된 워크플로우
  • 확장 가능한 커스텀 클래스 감독
  • 큐브맵 불러오기 파이프라인 개선
  • 메모리와 퍼포먼스 절약을 위한 지오메트리 데이터 개선
  • 메시를 삼각형이 아닌 지오메트리로 구성할 수 있음
  • 프로젝트 창에서 애셋 스토어의 애셋을 직접 찾고, 확인하고, 구입 가능

이번 정보 공개와 함께 유니티 4 프로의 사전예약(한국 상점)도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유니티 3.5를 구입하면 4.0을 예약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예약자는 4.0의 베타 버전을 일찍 사용해볼 수 있고, 200 달러 가치의 온라인 스토어 교환권을 받는다고 합니다.

아직 유니티 4의 구체적인 출시일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다가오는 8월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유나이트 12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버전의 엔진이 시연될 계획입니다.


Unity 4, Unity

유니티 엔진 4, 차세대 게임 엔진 드디어 베일을 벗다, 유니티 코리아

Unity 4 upgrades focus on triple-A, with a dash of web and mobile - Frank Cifaldi, Gamasu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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