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벨롭퍼 2008년 4월 목차
특집
7p GAME DEVELOPER의 7번째 연봉조사
미국의 프로그래밍, 아트-애니메이션, 기획, 제작, QA, 오디오, 마케팅 그룹의 연봉 통계결과. 평균으로만 따지자면 마케팅이 제일 많이 받는듯.
17p 짧은 대화 에게 바치는 송시
게임 내 등장하는 대화에 대한 이야기.
포스트 모템
24p NAUGHTYT DOG의 UNCHARTED: DRAKE'S FORTUNE
상설특별란
2p GAME PLAN : 내가 내가 아닐수 있는 방법
돈이야기
4p 최신동향 : GDC 08 이야기 - 포탈 기획자, 피터몰리뉴 등의 이야기
33p TOOL BOX : GDC 08에 나온 툴 동향
칼럼
36p THE INNER PRODUCT - 인공지능의 실수들
AI를 덜멍청하게 보이게 만드는 방법들.
40p PIXEL - 플레이어 핸드북
D&D 플레이어 핸드북 마냥. 게임산업에서 당신의 역할을 어떻게 정해야할지에 대한 이야기.
44p DESIGN OF THE TME - 7가지 치명적인 전략적 실수
기획에서 이야기하는 7가지 삽질.
46p AURAL FIXATION - 업계의 도구
56p BROADSIDE - 일반화된 직급 부르기
테크니컬 아티스트에 대한 이야기.
특집
7p GAME DEVELOPER의 7번째 연봉조사
미국의 프로그래밍, 아트-애니메이션, 기획, 제작, QA, 오디오, 마케팅 그룹의 연봉 통계결과. 평균으로만 따지자면 마케팅이 제일 많이 받는듯.
17p 짧은 대화 에게 바치는 송시
게임 내 등장하는 대화에 대한 이야기.
포스트 모템
24p NAUGHTYT DOG의 UNCHARTED: DRAKE'S FORTUNE
상설특별란
2p GAME PLAN : 내가 내가 아닐수 있는 방법
돈이야기
4p 최신동향 : GDC 08 이야기 - 포탈 기획자, 피터몰리뉴 등의 이야기
33p TOOL BOX : GDC 08에 나온 툴 동향
칼럼
36p THE INNER PRODUCT - 인공지능의 실수들
AI를 덜멍청하게 보이게 만드는 방법들.
40p PIXEL - 플레이어 핸드북
D&D 플레이어 핸드북 마냥. 게임산업에서 당신의 역할을 어떻게 정해야할지에 대한 이야기.
44p DESIGN OF THE TME - 7가지 치명적인 전략적 실수
기획에서 이야기하는 7가지 삽질.
46p AURAL FIXATION - 업계의 도구
56p BROADSIDE - 일반화된 직급 부르기
테크니컬 아티스트에 대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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