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차 프로그래밍
주의!! 이 설명들은 KGC와 전혀 상관없이 제가 개인적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공식적인 자료가 아니니 주의해주세요.
제가 직접 들어본 것이 아니므로 (강연할 내용은 강연자만이 미리 알 고 있겠죠.) 실제 세션과 다를수도 있습니다. 많은 세션중에 맘에 드는 것을 고르는데 약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3일차는 무려 9시부터 시작입니다. 후반에 키노트와 KGC어워드를 넣으려고 무리한 느낌이군요.
9시까지 일어날수 있을까..
3일차 프로그래머편
9:00~10:00
-
온라인 게임에서 지능화되고 자동화된 그룹 형성 시스템 / 윤태복 (성결대학교) / 104호
달랑 하나입니다. 2006년에도 들을 기회가 있었는데 흥미있는 키워드들을 얻을수는 있지만 실무에 적용할 정도까지는 아닌 느낌의 세션이 될 것 같습니다.
10:00~11:00
-
P2P 통신과 대규모 멀티플레이를 한번에 잡기: ProudNet 소개 / 배현직(넷텐션) / 101호
서버엔진 프라우드넷을 제작한 넷텐션의 대표인 배현직(imays)님의 세션입니다. 테크세션인 만큼 자기네 엔진 광고가 되는건 당연한거고, 평소에 프라우드넷 이야기를 들었는데 어떤지 궁금하셨던 분이나, 온라인 게임에 서버 엔진의 도입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들으면 좋을 듯. 강연자분 블로그 입니다. : http://blog.naver.com/imays
-
Parallelizing Gaming Clients with Intel Parallel Studio / 최봉영 (intel) / 102호
멀티코어 프로그래밍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는 시점에서 인텔의 패러랠 스튜디오를 쓰면 높은 효율의 멀티코어 대응 프로그램을 짤수 있습니다 라는 인텔 자랑 세션이 되리라 봅니다.
11:10~12:10
MS 세션은 취소된것 같더군요.. 아이폰 게임 개발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이폰게임 오버뷰(105호)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최신 데스크탑 및 랩탑을 이용한 게임 개발 시 고려 사항 / 김준호(Intel) / 102호
졸라짱센 Corei7/Corei5 에서 잘 돌아가는 게임을 만들려면 이러한 부분을 신경써줘야 합니다. 라는 내용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역시 CPU 파워 자랑이 중심일듯..
-
온라인 게임에서 사례로 살펴보는 디버깅 / 박일(NC Soft) / 103호
CD 받으셨죠. 일단 노트 pdf를 한번 보시고.. 이 세션으로 개발자들의 시간낭비를 줄인걸 다 합친만큼 수명이 늘어나면 영생하실겁니다. KGC 신청 못하신 분들은 갔다 온사람들한테 노트라도 받아서 꼭 보라고 하고 싶을 정도군요.. 프로그래머라면 꼭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생생한 사례와 함께 하는 디버깅방법론에 대한 내용입니다. 버그 안잡는 프로그래머라면 들을 필요 없음.
13:00~14:00
-
Intel Graphics Performance Analyzers / 최병원(intel) / 102호
인텔세션이 많네요. 이번건 인텔의 그래픽 어플리케이션 최적화 프로그램인 Intel Graphics Performance Analyzer에 대한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이니 많이들 써주세요. 정도의 내용이 될듯.
14:10~15:10
-
클라우드 컴퓨팅, 구름 속 게임 서비스 / 안준석(리로디드 스튜디오) / 103호
상당히 어려운 주제인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세션입니다. 시간이 시간인 만큼 개략적인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MS 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소개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볼수 있도록 한다고 하니 평소에 관심있으셨던 분들에겐 직접 해볼수 있는 키워드를 얻어서 나오실수 있을 것 같군요.
15:20~16:20
-
키노트 / MMORPG의 새로운 방향성 / 김태곤 (엔도어즈)
그냥 첫날 송재경님 세션 정도로 들을만 할겁니다.
한줄요약 : 아틀란티카야 말로 MMORPG의 새로운 방향성임
16:30~17:30
-
키노트 / 다이렉트X와 테슬레이션을 통한 극사실주의 그래픽 / Neal Robison / 김대일
이게 한시간만에 다룰수 있는 내용이 아닌데 어쩌려나 싶군요. DX11을 C9에 적용한 테크데모를 보여줄 것 같은데아마 첫날 보여주었던 크라이엔진 데모랑 비교하면 재밌을 것 같군요.
17:30~18:30
-
KGC AWARDS 2009
설문지 보고 기대를 버리기로 했습니다. 끝나면 추첨해서 상품줄듯.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KGC2010 가이드북 게임디자인편 (1) | 2010.09.08 |
---|---|
한국게임개발자 컨퍼런스 목요일 세션 프리뷰 그외 (0) | 2009.10.08 |
한국게임개발자 컨퍼런스 목요일 세션 프리뷰 기획편 (2) | 2009.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