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소식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에서 제공한 보도자료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이번 10월 8일에서 10월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KGC 2012에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Unity technologies Korea, korea.unity3d.com) 가 참여합니다.
Unity4 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인 "메카님"을 소개하는 세션과 Unity 엔진의 셰이더 프로그래밍에 대해 소개하는 세션이 있네요.
트랙이 모바일이긴 하지만 기존 유니티 개발자에게 (특히 모바일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유니티 엔진 구조 및 최적화 세션과, 유니티에서의 일반적인 코드 아키텍쳐는 유니티 엔진의 강력한 기능 중 하나인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을 어떤 때에 어떻게 사용할지 알려줄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리타겟팅에 관한 기술은 한번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서 여러 모델에서 사용할수 있게 만드는 것 같은데 자세한 영상은 이 동영상의 40초 쯤을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유니티로 플러그인 개발하고 사용하기 세션은 평소에 유니티로 개발하면서 접하기 힘들고 많이 장벽이 될 것 같은 외부 플러그인의 개발과 사용에 대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위 세션 소개는 KGC 강연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어서 실제로는 잘못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유니티 세션은 유니티 회사의 협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원하시는 강연과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니 강연 선택은 자신의 판단으로 해주세요.
또한 KGC의 강연장 외부에 설치된 유니티 부스에서도 미니세션들을 하여 Unity4 엔진의 각종기능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부스에서 이벤트를 하여 방문객들에게 소정의 사은품도 나누어준다고 하네요.
덧붙여서 유니티에 관련된 세션이 하나 더 있습니다. 유니티 회사에서 진행하는 세션이 아니며 우석대학교 게임컨텐츠 학과 이석준 겸임교수님이 진행하시는 Coroutin 과 FSM 알아보는 실시간 게임오브잭트의 이해 세션은 FSM 구현의 예제를 유니티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목차와 내용이 왠지 서로 안맞네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Unity Technologies) 소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광범위하게 창의적으로 인터랙티브 3D∙ 2D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유연한 플랫폼인 유니티의 제작사이다. “한 번의 개발로 모든 플랫폼에 출시”하는 유니티의 멀티플랫폼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은 가장 인기 있는 모든 플랫폼에 게임을 보급할 수 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대형 퍼블리셔, 인디 스튜디오, 학생 및 일반 이용자를 아우르는 1,200,000명 이상의 정식 등록 사용자로 구성된 활발한 개발자 커뮤니티를 자랑한다. 또한 항상 혁신의 최전선에 서있기 위해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진 3D 개발 툴과 에셋 스토어 디지털 컨텐츠 마켓플레이스 및 유니온 게임 유통 서비스와 같은 민주화 작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재투자하고 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하고 있으며, 캐나다, 덴마크, 리투아니아, 스웨덴, 영국, 일본, 중국과 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http://unity3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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